합성유중 가성비 갑으로 불리는 킥스 파오 0w30이다.
1L에 8천원선......... 몇년전에 비해서 꽤 올랐다. 6천원선이었는데
차에 따라서 4리터~8리터정도 들어가는데
가성비 최강의 합성유로 불리고 있다(국산오일도 세계 최정상급 고급임)
그런데 오늘은 뒤에 붙은 0w30 0w40 5w30 5w40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글을 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0은 겨울용
5는 사계절용
10은 여름용이다
앞에 숫자는 저온에서 얼마나 잘 작동하냐는 의미
그럼 뒤에 숫자는 뭘까?
30, 40 갈 수록 고 rpm에서 조지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고 rpm에서도 알수 있듯 연비 하락은 불가피하다.
# 점도에 따른 외부온도 기준 (대략적인 설정) #
OW : 영하 -50'C 이하 20 : 상온 20'C 정도
5W : 영하 -38'C 정도 30 : 상온 30'C 정도
10W : 영하 -22'C 정도 40 : 상온 40'C 정도
15W : 영하 -15'C 정도 50 : 상온 50'C 정도
출처 : 유진상사 홈페이지>
그러나 노후 차량은 뒤에 온도가 높을 것을 쓰는것이 좋다고 한다.
높다는 의미는 40이상이겠지?
암튼 결론은 겨울에 0을 쓰나 5를 쓰나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0을 쓰는게 안전빵일듯.
참
난 아반떼 gdi엔진이라
sn plus 등급의 오일을 써야한다.
여기에 최강 가성비는 요제품
4L에 15000원이니 엄청싸다(광유임)
가성비보다 조금더 좋은건
x7
이게 더 좋은걸로 알았는데 가격이 더 싸다 11000원대(배송비제외)
스피드메이트 기본오일로 알고 있다.
카드 할인해서 스피드메이트에서 넣으면 이걸로 넣어주는듯
sn plus 등급의 합성유 갑은 아직 못찾았다.
앞으로는 아래 계급도를 참고하면 좋을듯
http://plan.danawa.com/info/index.php?nPlanSeq=3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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